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우리카드 포인트 바로지급 서비스(선지급 포인트 서비스) 탐구 및 이용후기

by 쭈농 2022. 12. 14.
반응형

 

 

여느 때와 다름없이 일을 하던 때에 우리 카드에서 앱 푸시로 포인트 바로지급 서비스에 대한 안내가 왔습니다. 

포인트 선지급??? 뭐지??? 싶어서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우리 카드의 포인트 바로지급 서비스(선지급 포인트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고 이용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우리 카드 포인트 바로지급 서비스란?

 

우리카드 신용카드 개인 회원에게 30만 또는 50만 포인트를 선지급하고, 

이용기간 동안 대상 신용카드의 이용금액으로 적립되는 포인트로 상환하는 서비스입니다. 

 

즉, 내가 카드를 사용해서 적립받을 것이라 예상되는 포인트를 미리 땡겨받는 개념입니다. 

관점에 따라선 일종의 대출로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포인트가 적립되어야 상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 카드의 모든 신용카드가 아닌 특정 신용카드를 소지한 사람들만 1인 1회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포인트 바로지급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 카드 목록

포인트 바로지급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 카드로는 2022년 12월 기준

- NU Uniq Point

- NU Nature

- NU Blanc

- 카드의 정석 POINT

- WON POINT AIR

위 5개 카드입니다. 

내가 지금 해당 카드가 없더라도, 위 카드 중 하나를 발급받은 이후라면 서비스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포인트 사용 및 상환

선지급받은 포인트의 이용기간은 내가 포인트를 선지급받은 날짜를 기준으로 3년입니다

 

 

또한 해당 포인트는 우리페이 가맹점에서 꿀머니로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고,

이 외에도 네이버포인트 같은 제휴사 포인트로 전환하거나 카드 결제대금을 차감하는 방식으로 쓸 수 있습니다.

사실상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과 같아요.

 

이렇게 지급받은 포인트를 바로 카드값을 내는 등의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위 사진처럼 저는 50만 포인트를 바로 9포인트와 함께 결제대금을 차감하는데 썼습니다.

 

선지급받은 포인트의 상환은 3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신용카드에서 적립되는 포인트로 자동 상환되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는 내가 보유한 우리 카드 꿀머니로 언제든 원하는 만큼 부분상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지막은 서비스 해지로 인한 상환인데,

선지급받은 포인트 중 내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를 

선차감 후 다음 달 결제일에 잔여 미상환 포인트를 카드 결제대금에 합산하여 일시 청구하는 방식으로 상환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아래에 설명드리겠지만, 내가 서비스 이용 실적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에도 일시청구가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조건

사실 카드사 입장에서는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카드 이용자에게 먼저 줄 이유가 없을 텐데,

왜 이런 서비스를 제공할까에 대해 생각해보면 간단합니다.

'그게 이익이 되니까!'

해당 서비스가 어떻게 카드사에 이익이 되는지는 서비스 이용 조건을 확인하면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포인트 바로지급 서비스의 이용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상 신용카드로 분기(3개월) 월평균 50만 원 이상 사용

- WON 멤버스 가입 필수(포인트 바로지급 서비스 이용 중에는 탈회 불가)

- 선포인트 서비스 이용 중 고객 신청 불가

 

네 결국은 '우리 카드 많이 써 주세요~'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내가 한 달에 해당 카드를 50만 원 이상 사용한다면

어차피 받을 포인트 미리 땡겨받아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내가 서비스 이용 실적을 충족하지 못하게 되더라도 별도의 이자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큰 리스크도 없는 것 같고요.

단, 미상환 포인트가 결제 대금에 청구되었을 때 이 결제 대금을 상환하지 못하게 된다면 연체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결제대금을 못 갚을 정도로 무리하게 카드를 사용하지 말자!

 

그러나 내가 한 달에 50만 원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거나

몇 개의 카드를 섞어서 사용한다면 위 서비스는 이용하지 않는 편이 나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또한 실적산정에 매출 취소나 연체 매출, 단기카드대출은 당연히 실적에 해당하지 않으니 실적 관리에 주의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포인트 바로지급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 우리 카드 앱의 나의 포인트 항목에서 

내가 얼마나 상환했는지 등을 지금처럼만 카드를 사용해달라며 나를 칭찬해주는 젤리 친구의 모습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시청구되는 경우 

포인트가 다음 달 일시청구되는 경우도 몇 가지 있는데,

- 분기 평균 50만 원 미만으로 사용한 경우(40만 원 이상 사용 시 유예)

- 일시청구 유예를 포함하여 2분기 연속으로 실적 미달했을 때

- 서비스 해지 신청을 한 경우

- 서비스 대상 카드를 해지한 경우

- 이용 기간인 3년 만료 후 미상환 포인트가 존재할 때

위의 경우에 해당한다면 다음 달 카드값에 미상환 포인트가 예쁘게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서비스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우리 카드 홈페이지우리카드 포인트 바로지급 서비스 페이지를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카드 포인트 바로지급 서비스 이용후기

사실 포인트 바로지급 서비스를 이용한 지 한 달도 안 되었지만(...)

제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 이유와 후기를 간략히 남기려 합니다.

 

먼저 제가 우리 카드 포인트 바로지급 서비스를 이용한 이유는

주 신용카드로 우리 카드를 사용하고 있고, 포인트를 선지급받아 카드값을 낸 후 별도의 물건을 사는 등의 지출이 아니라 50만 원어치 예적금을 드는 등 소소하게 이익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목적이 저와 같을 필요는 없겠지만, 나름대로 합리적인 이유를 갖고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