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제주도 여행 일지

[내돈내산] 중문 맛집 만족한상회 방문 후기

by 쭈농 2023. 4. 5.
반응형

만족한상회 소개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중문동 1665-5번지 1층 만족한상회

영업시간 : 10:00 ~ 21:00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라스트 오더 : 20:00

전화번호 : 0507-1318-1388

 

만족한상회 방문 후기 

만족한상회는 제가 제주도 여행을 갔을 때

점심으로 들렀던 식당입니다. 

 

 

술의 경우 한 두 종류만 있는 것이 아니라 

좁쌀 막걸리, 감귤 막걸리

그리고 우도땅콩전통주 등이 있어

제주도에서 맛볼 수 있는

술들을 함께 즐길 수 있었어요.

 

메뉴는 통갈치한상 - 2인 한상을 주문했는데,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렇게 기본 찬들이 먼저 나왔습니다.

 

 

간단히 회도 몇 점 맛볼 수 있고

기본 밑반찬들도 맛이 아주 좋았네요.

 

회만 팔아도 되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회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갈치 맞겠죠? 생선 튀김도 

달짝지근해서 맛있었구요.

 

반찬들을 한 점 두 점 먹고 있으니

뒤이어 불타는 새우(?)와 

갈치조림이 나왔습니다.

 

 

구운 새우는 소금이 밑에 깔려 있어

고소함과 짭쪼롬함을

함께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갈치조림은 뼈가 없어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밑반찬들이 처음 나올 때 있던 간장게장은

저희가 어떻게 잘라야 할지 잘 몰라

사장님께 여쭤봤었는데

친절히 알려주시며 직접 잘라주셨습니다. 

 

 

저는 간장게장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기도 했고,

톡 쏘는 맛이 강해 많이 먹진 않았었네요.

 

그렇게 이것 저것 쭈어먹고 있으니 

큼직한 은갈치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나온 은갈치를 잠시 포토타임을 가진 뒤

사장님께서 먹기 좋게 손질해주십니다.

 

사장님께서 은갈치를 손질해주시며 

함께 먹으면 좋은 반찬도

안내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숟가락 위에 은갈치 한 조각과 양파 절임 한 조각

 

은갈치 한 조각에 양파 절임 한 조각

그리고 밥 한숟가락에 극-락을 느꼈습니다.

 

사장님께서 저희 테이블 외에도 

다른 테이블을 둘러보시며

불편한 점이나 필요한 것이 있는지

먼저 찾아 물어봐주시는

모습들이 많이 보였는데

그런 모습이 좋게 느껴졌습니다.

 

저는 두 명이 가서 2인 한상을 시켰었는데

갈치조림이나 간장게장 

그리고 밑반찬들이 꽤 많이 남았었어요.

 

그래서 3명이 방문하게 되면 

2인 한 상을 시키고

공기밥만 추가해도 충분하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만족한상회 주차 

만족한상회는 인근에 주차할 곳이 많지 않아요.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근처에 평행주차를 할 수있는 자리가 있었지만

주말이나 사람이 많은 시간대에

만족한상회를 찾아가시게 되면

주차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만족한상회 추천하나요? 

만족한상회는 인터넷 검색이나

유튜브 영상을 통해

많이 추천되는 곳이었어요.

 

그래서 저도 만족한상회를

방문해보기도 한 거구요. 

 

그런만큼 나름 기대가 되던 곳이었는데

충분히 만족할만한 맛이었습니다. 

 

그래도 2인 기준에 6만원,

통갈치한상은 7만 8천원이라는 점은 

가격대가 조금 높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한편으로 주차는 어렵지만

중문에 위치해있어 

만족한상회 외에도

먹거리나 볼거리 등이 많다는 점에서 

방문하게 되었을 때

동선 낭비가 적다는 점은 장점이었어요.

 

제주도 여행 중에

은갈치 한 번은 먹어봐야지!

하시는 분들이라면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4박 5일 제주도 여행 중

만족한상회를 방문했던

내돈내산 방문 후기를 마칩니다!

 

제주도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